의료기기로 허가받은 간편한 질세정기

[2024 보건산업 환절기 주력상품] 질경이 '이너케어'
품질경영시스템 'ISO 13485' 인증으로 안전성 확보

질경이 질세정기 '이너케어'

펨테크(Femtech)기업 질경이가 여성 Y존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질세정기 '이너케어'를 선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획득한 여성 전용 의료기기다.

이 제품은 각종 여성 질환 증상이 나타나기 전, 미리 질내 환경 개선을 위한 전문적인 홈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급격한 체온 변화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여성 필수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질내 pH 밸런스가 무너지면 가렵거나 불쾌한 냄새가 올라오는 등 다양한 외음부 문제를 겪기 쉽다. 이러한 문제는 매해 반복되는 경우가 많아 특히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시중에 Y존 관리를 돕는 제품들이 우후죽순 출시되고 있지만, 질내 사용이 가능한 것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받은 질세정기로 한정된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여성용품을 선보이고 있는 질경이의 질세정기 '이너케어'는 15년간 축적된 R&D 기술 성과 중 하나다.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ISO 13485 인증받은 질경이의 제조 공장에서 직접 생산한다.

ISO 13485는 의료기기 법규 준수, 제조환경관리, 오염관리, 위험관리, 고객과의 의사소통, 식별과 추적성 관리, 라벨링, 제품의 청결과 오염관리, 타당성 확인, 검증 등을 포함해 품질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운영함을 인증하는 품질관리시스템의 표준이다.

질경이는 지난 2023년 ISO 13485를 획득해 더욱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질세정기를 글로벌 시장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질경이 '이너케어' 생산시설

질경이 이너케어는 세포독성시험, 질점막자극시험, 피부감작성시험을 포함한 용기에 대한 생물학적안전성 시험 통과는 물론 녹농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에 대한 미생물 한도 시험을 완료해 다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너케어의 핵심 성분 락트산과 히알루론산 나트륨은 질내 pH 약산성 유지에 도움을 주며 습윤상태를 조성하고 자정작용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질 내부 세정은 물론 불쾌한 냄새, 분비물 완화, 생리 잔혈 정리, 관계 전/후 위생관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또 질내 삽입이 가능한 의료기기(2등급)로 허가를 받았으며, 편안한 사용감으로 부담감을 줄였다. 일주일에 2~3회 사용으로 여성 질 건강을 손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질경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개인위생을 중시하는 트렌드 속에서 질경이가 보유한 다양한 페미닌케어 제품과 의료기기 이너케어를 결합해 집에서도 여성 건강을 위한 전문케어가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한편 질경이는 첨단 품질관리 시스템 도입은 물론 직속적인 R&D 투자로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 선정 2회 선정, 국내 7개 세계 11개국 특허 등록과 외부기관과의 협력으로 기술경쟁력 향상과 질염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혜란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