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알아보는 식품 산업 동향, 식품안전나라에서 확인하세요"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이재용)은 국민의 식품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영업자의 식품산업 전반에 대한 동향 파악을 지원하기 위해 통계 기반 '생활 속 식품 통계 이야기'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생활 속 식품 통계 이야기'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보원 등 공신력 있는 정부·유관기관에서 생산하는 식품 관련 통계를 기반으로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과 시각화 형식을 적용한 식품안전나라의 대표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인포그래픽과 도표 등을 활용해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주제와 연관성 있는 식품안전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단순 통계 자료와 차별성을 지닌다.
주제는 식품안전나라 콘텐츠 및 시스템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되며,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조미식품 △캔디류 △음료류를 중심으로 각 식품군의 소비 동향, 시장 규모, 안전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생활 속 식품 통계 이야기' 메뉴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외직구식품', '위생용품 세척제', '냉동 핫도그' 등 기존에 제작된 다양한 주제의 통계 콘텐츠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이재용 원장은 "앞으로도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식품안전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 소비자와 영업자가 일상생활에서 관심 있는 건강기능식품, 커피, 캔디, 음료 등의 식품산업 및 소비동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식품안전 정보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은 식품안전 지식부터 위해예방, 전문정보까지 29개 관계행정기관이 보유한 식품안전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대국민 포털로 2015년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