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준의 시력교정 전문"

청담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

  
"동네병원을 떠올리는 영세적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환자 중심의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그래서 보다 체계적인 장비와 의료시스템, 양질의 서비스를 갖추어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국내에서도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장비로 수준 높은 의료혜택을 제공할 것입니다"

국내 라식 1세대, 라섹수술을 처음 도입해 시력교정수술 분야를 이끌어온 청담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 그는 '선진국처럼 질 높은 시력교정 전문병원을 우리나라에도 만들어 보자'는 신념을 가지고 지난 97년 서울 청담동에 밝은세상안과를 개원했다.

이종호 원장은 "라식, 라섹 수술은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하루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분야"라며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새로운 수술법을 연구하고 신형 장비를 빠르게 도입해서 적용하고 있다"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미세한 눈 수술에서는 의료진이 숙련 또한 수술 결과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청담밝은세상안과 6명의 전문 의료진은 10년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9만건의 독보적인 수술건수로 보다 안정적인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첨단 시력교정술 비쥬라식, 렌즈삽입술, 웨이브프론트 등 최신기술을 도입해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 원장이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수술 제1의 원칙은 안전. 그는 우리 신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눈 수술에서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또 한번 인식시켰다.

이어 "좋은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 꼭 전제돼야 하는 조건이 바로 철저한 사전검사"라며
"현재 눈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수술 가능여부의 판단 그리고 적합한 수술법의 선택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검사의 중요도가 가장 높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가장 안전한 수술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청담밝은세상안과의 Super Vision Solution시스템은 검사, 수술, 수술 후 진료 등 수술 전 과정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0.1%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철저한 검사 시스템으로 1+7단계+50가지의 안전보장 정밀검사로 환자 자신에게 맞는 최적화 맞춤 시력교정술을 구현하고 있다.

이 원장은 "많은 안과가 생겨나면서 라식 수술을 고민하는 환자들은 병원선택을 가장 어려워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는 환자들이 라식, 라섹 수술을 생각하기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 "라식 수술 및 시력교정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의사, 철저한 사전검사 시스템과 엄격한 수술기준을 가진 병원, 최신 업그레이드 된 수술장비가 구비된 병원, 평생 관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수술에 대한 결과를 만족할 수 있다"고 당부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력교정전문 안과로 세계 수준의 실력과 시설을 갖추어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시력교정전문 안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이 원장의 목표.

그는 "국제적인 의료환경 변화와 글로벌 시대에 발 맞춰 세계 유명 대학 및 연구소와 상호교류를 통해 국내에서도 세계 수준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환자들이 체험하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