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풍부한 임상경험…맞춤형 비만치료"

노원점 채규희 원장

365mc병원 노원점 채규희 원장.   
▲ 365mc병원 노원점 채규희 원장. 
  
비만치료만을 위해 설립된 365mc 병원은 지난 2003년 1호점인 노원점을 개원한 이후 오직 ‘비만’ 이라는 한 우물만을 파고 있다.

현재 도봉·강남·신촌·구로 등 20여개의 지점을 확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춰 270여만건 이상의 비만 치료건수를 보유 하고 있다.

독보적인 치료 건수 만큼이나 365mc 내에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실력 있는 의료진이 포진돼 다양한 체형, 고민부위에 따른 맞춤치료를 시행중이다.

◇최첨단 시설…환자안전 최우선

특히 365mc 지방흡입병원은 환자들의 안전을 그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무균수술실시스템, 마취과전문의 상주, 첨단무균에어샤워, 집중회복센터, 자가발전시스템, 수술자 컨디션검증제 등 국제적 수준의 수술 환경을 갖추고 있다.

지방흡입 수술 전 검사센터, 수술센터, 후관리 센터가 한 건물에 구축돼 있어 진단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가능한 지방흡입 원스톱 진료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것 또한 특징이다. 환자들이 병원 내부에서 한 치의 불편함도 느끼지 않도록 한 것이다.

또 비만은 계속 관리를 해야 하는 질환인 만큼 고객들의 평가가 중요하다. 노원점의 경우 가장 오래된 지점인 만큼 단골 고객들이 많다.

이는 시스템이 전산화 돼 있어 기계적으로 데이터 추출을 하기 때문에 고객 정보가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365mc노원점 채규희 원장은 “모든 의사들이 비만치료를 할 수 있지만 비만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과 그렇지 않은 병원의 차이점은 ‘관리 노하우’”라며 “체계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어떻게 관리를 집중적으로 해주냐가 비만치료에 있어 큰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체계적인 체중-체형관리

365mc의 경우 의료진이 놓친 고객들의 식생활 등의 패턴을 수술실, 데스크, 상담사 등 각각에서 커버해 주면서 작은 정보도 빼놓지 않고 있다.

주사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감염, 멍, 부종, 통증 등의 부작용에 대비해 감염관리사 등 전문인력을 갖춰 빠른 사후 대처를 할 수 있게 했다.

365mc는 지방흡입, 종아리 퇴축술 등 다양한 첨단 시술은 물론 각종 시술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치료 후에도 사후관리를 엄격히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고객들이 병원에 왔을 때 관리를 해주는 부분이 크게 두 가지다. 체중감량과 체형관리.

채 원장은 “주사요법 등 내장지방까지 관리를 해주는 기계적인 시술이 있으며, 대부분의 시술들은 피하지방을 관리해주는 것”이라며 “이러한 시술들은 부위별 사이즈를 줄일 수 있고 전체적인 바디모양이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한다.

같은 체중이라도 체형관리를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는 사람의 바디라인은 확연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대부분의 시술들은 체중감량이라는 영역도 함께 조절돼야 한다.

최근에는 ‘미니지방흡입’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군살들을 없애기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이다. 예를 들면 팔의 경우 겨드랑이 밑, 뒤볼록 살, 복부의 경우 윗배, 아랫배, 러브핸들(옆구리), 허벅지의 경우 승마살, 힙라인 등 세분화해서 수술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채 원장은 전반적인 생활습관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체중변화를 보기는 어렵다고 말한다.

단지 병원에서는 주사를 잘 놓고, 기계적인 시술로 도와주는 것이지 식단조절, 운동 등은 본인이 해야 하는 몫이라는 설명이다.

채 원장은 “이렇게 본인의 몫을 잘 해줬을 때 최종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완벽한 바디라인을 꿈꾼다면 병원과 고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