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 지키는 평생 치아 주치의로"

[2017 보건산업 대표브랜드]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

언제나 환자의 입장에서 치과치료를 하고 있는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 김명섭 원장은 ‘원칙’을 지키는 치료를 강조하고 있다.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은 임플란트에서부터 치아교정, 심미보철, 치주치료 등 과목별 실력 있는 전문의의 협력진료시스템으로 구성, 체계적인 진료가 가능하다.

또 상담부터 치료까지 담당의사와 환자 1:1로 진행되는 책임 진료를 원칙으로 과잉진료는 없애고, 정직과 양심적인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꼭 필요한 치료만 권장하며, 치료 전 개인에 맞는 진단과 검사를 통해 구체적이고 친절한 상담을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감염방지, 멸균 등 환자 최우선 시스템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의 시스템도 눈에 띈다. 우선 철저한 감염방지 시스템을 추구해, 멸균 시스템을 통과한 기구만을 사용하고 있다.

구강 내에 사용되는 모든 기구는 1인 사용 후 멸균처리를 시행한다. 치과 치료 시 사용되는 물분사기나 치아를 삭제하는 과정에 사용되는 기구는 사용 시 입안의 세균, 침과 같은 분비물을 공기 중으로 분사시킴으로서 주변의 장비 및 진료의자, 기구 테이블 등을 오염시킨다.

이에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은 이렇게 멸균을 할 수 없는 장비 및 기구 등을 적절한 소독제를 사용해 소독하거나 표면 덮개를 사용함으로써 환자와 환자, 의료진과 환자와의 교차감염을 막고 있다. 결국 단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정기적 검열시스템을 마련해 환자가 감염에 노출되지 않게 만들었다.

저선량 의료기기에 1인 진료실까지

더불어 일반 기기에 비해 4배 낮은 방사선량으로 보다 안전하고 면밀한 검사가 가능한 저선량 의료기기를 사용, X-ray 및 CT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한 가지 치아의 문제점을 두고 각 원장님들이 의견을 나눠 결론을 내리고 동시에 치료를 진행하는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다.

▲김명섭 원장.

개개인의 편의성도 존중했다. 편안한 진료를 돕기 위해 독립된 공간의 1인 진료실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치과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환자를 위해 ‘의식하진정요법(수면치과치료)’을 통해 심신이 안정된 상태에서 편안한 치료도 가능하다.

1만3000건 이상 임플란트 임상경혐 보유

특히 지난 27여년 간의 치과 경력을 통해 1만3000건 이상의 임플란트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김명섭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전문병원의 표본이 되고 있다.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 임플란트센터에는 무치악임플란트, 상악동거상술, 임플란트 재수술 등 고난이도 케이스의 환자들이 많이 찾는다. 이는 김 대표원장의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낮은 부작용, 높은 성공률을 이뤄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은 최소 절개를 통한 당일 임플란트부터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차가치아골이식술 등 보다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환자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있는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은 치료 후에도 정기검진과 사후관리제도를 통해 환자들의 ‘평생 치아 주치의’가 되기를 노력한다.

김명섭 대표원장은 “치료가 끝난 후 그냥 가는 병원이 아닌 환자들에게 ‘평생 주치의’로 남고 싶다. 더 나은 치과병원이 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남역 5번 출구에 위치한 강남사과나무치과병원은 평일 야간진료와 토요일 진료로 편안하게 내원해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보철치료의 경우 원내 기공소에서 제작되는 만큼 빠르고 심미적인 진행으로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김아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