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중구약사회 제37차 정기총회 개최

회원단합과 청년약사 활성화 등 2018년도 회무운영 방침 확정

대구시중구약사회(회장 김분조)는 지난 17일 오후7시 노보텔 지하2층 샴페인홀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회원단합’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청년약사대회 지원 등 ‘청년약사 활성화’와 의약품 유통질서 확립 등 ‘약국경영 당면문제 처리’에 중점을 둔 금년도 회무 운영방침을 확정했다.

이한길 대구시약회장단 및 상임이사와 각 구·군 분회장, 윤순영 구청장을 비롯하여 김헌식 부구청장, 류규하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 중구의회의장, 황석선 중구보건소장과 백서기 대경의약품유통회장, 이상헌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많은 내빈과 회원이 참석한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노수균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는 먼저 대내외 유공인사에 대한 시상이 있었고,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김헌식 부구청장에게 전달했다.

김분조 회장은 인사말에서 “행복한 중구약사회, 저력이 있는 중구약사회를 위해 일해 온지 벌써 2년이 지나 임기 3년차 마지막 해를 남기고 있다”고 밝히고 “올해도 편의점약 품목확대 문제 등 갈등의 문제들이 여전히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다며, 경제논리가 아닌 인간중심의 정책이 중요시할 때 이러한 갈등의 해법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이어 “편의점약들이 안전상비약이란 이름으로 알바생들에 의해 소비자들에게 전해지고 있는 현실의 모순과 문제점들을 당국은 잘 인식하여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성을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해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중구는 지난 10여 년간의 도시재생 사업으로 도시중심이 살아나고 덕분에 30대 젊은 신규 회원들이 많이 늘어났다며, 청년약사들은 우리 약사사회의 미래의 씨앗이라”고 언급하고 “우리 중구약사회 임원들은 합동반상회의 정례적 정착과 상조회 재정비 등 내실을 다져 모든 회원들이 함께하는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본호 총회의장의 주제로 2부 본회의에 들어간 총회는 회무 및 감사보고와 4,171만 여원의 2017년도 일반회계 세입세출결산안과 136만원 규모의 특별회계 결산안, 1억 1,600만 여원의 상조회기금 결산안을 이의 없이 승인하고, 집행부가 상정한 2018년도 예산안 3,700만원을 원안대로 확정 통과시켰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시약회장 표창패=김영훈(정문약국)

▲ 대구시의회의장 표창장=김정준(호생약국)

▲ 회장 표창패=정계숙(신세명약국), 유흔안(유안약국)

▲ 회장 감사패=김혜영(중구보건소), 김경민(일양약품)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