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루증 치료 남녀 성반응 차이 알아야

[섹스의학]

비뇨기과 의사로서 조루증 치료를 위해서 남자의 성과 여자의 성에 대해서 그 근본적인 차이를 연구하다 보면, 성에 대한 관점의 차이는 남녀가 차원이 다른 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에서 처럼 남자와 여자가 서로 다른 행성에서 와서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는 이론 하에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사랑을 하고, 그 사랑을 온전하게 이루기까지는 수많은 노력과 인내심, 그리고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하는데 저자도 그러한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면서 성에 대한 관점은 남녀가 차원이 다른 수준 이라는 것을 얘기하는 것이다.

조루증 해결을 위한 남성은 반드시 차원이 다를 정도의 이러한 남녀 간의 차이를 알아야지 조루증의 극복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여성은 성관계 상대를 고를 때 섹스 기교나 용모, 두뇌, 재산 따위 보다는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골랐을 때 만족도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반면 남자들은 섹스 자체에 탐닉하는 상대방을 더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이 극명한 차이는 남녀의 성 반응의 차이를 알게 되면 쉽게 이해된다. 남성이 성적으로 흥 분하면 제일 먼저 음경이 발기 하는데 이는 음경 해면체 안에 혈액이 가득 채워지는 혈관반 응의 결과이다. 여성이 성적으로 흥분했을 때에도 이와 똑같은 혈관 반응이 일어나는데, 남성에서처럼 반응이 성기에만 국한되지 않고, 질과 그 주변, 골반강 그리고 전신의 피부 에 걸쳐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남성에서는 시각과 상상만 가지고도 혈관 반응(발기)이 쉽게 일어나지만 여성에서는 시 각보다는 촉각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까닭에 여성이 남성과 같은 수준의 성적 흥분 상 태에 도달하는데는 상대적으로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

또한, 여성의 성은 남성에 비해 훨씬 지적이다. 여성은 주로 특정 남성에만 잘 반응하는 까닭에 상대가 누구이냐에 따라 성반응의 차이가 많다. 그러나 남성은 상대가 성적 매력이 있고 예쁘면 누구에게나 잘 반응한다. 이러한 남녀의 성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게 된 조루 증 남성은 성관계는 단순한 음경의 삽입이 아니라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마음이 바탕이 된 정신과 육체의 교감, 감정적인 합일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조루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단순하게 음경에 이물질을 바르거나, 시간을 연장할 의도로 성행위 시에 산만함을 가지는 것은 그야말로 너무나도 잘못된 방식의 조루증 해결법인 것이다.

대구코넬비뇨기과 원장 이영진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