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허니부쉬’ 피부 관련 식약처 개별인정 받아

[본지 선정 2018 보건산업 대표 브랜드]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제약기업 발효기술 접목…몸 ‘속’부터 새롭게 세팅하라

휴온스의 특허기술로 발효한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HU-018)’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내용으로 2017년 들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피부 관련 개별인정형 천연물 소재로 인증받았다. 국내 식용으로 허가 된 ‘cyclopia intermedia’ 종의 잎·줄기만을 이용해 휴온스 독점기술로 ‘발효’시켜 피부에 좋은 소재로 개발한 것이다.

피부 개선용 조성물의 내용으로 국내, 미국 및 유럽에 특허 등록이 됐으며, 세포, 동물실험은 물론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까지 모두 완료하여 피부보습, 피부주름, 피부탄력 등에서 기존 이너뷰티 소재보다 더 좋거나 동등한 수준의 결과가 확인됐다. 또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했다.

휴온스가 중앙대병원 피부과에 의뢰해 35~60세 한국인여성 대상으로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피부주름육안평가, 피부주름변화율, 눈가주름, 피부보습(수분), 피부탄력’ 개선을 확인했다.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HU-018)을 섭취하면 그 안의 플라보노이드 및 각종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콜라겐 생성을 억제하는 연결고리를 끊으면서 정상적으로 콜라겐이 생성되게 하는데 이 과정을 통해 주름, 보습, 탄력 개선효과를 보게된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노화가 일어나는데 그 대표적인 증상이 주름 및 보습, 탄력의 저하이다. 대기오염, 자외선 노출, 스트레스 또는 질병 등의 유해환경에 노출되어 피부 내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이 파괴되면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이다.

휴온스내츄럴은 휴온스만의 특허받은 이너뷰티 소재인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의 우수성과 효과를 더욱 친숙하게 전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명 ‘이너셋 허니부쉬’를 도입했다. ‘이너셋 허니부쉬’는 ‘허니부쉬를 통해 몸 속에서부터 새롭게 세팅되는 건강한 피부와 진정한 아름다움’을 의미한다.

이너셋 허니부쉬는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활용한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비롯해 화장품에도 적용하는 등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유통 채널 또한 다양해지는 제품 라인업에 맞춰 홈쇼핑, 헬스&뷰티 스토어, 온라인 몰 등으로 확장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가고 있다.





강성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