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경남의사의 날 기념 종합학술대회 성료

의료봉사대상에 삼성창원병원 김한용 교수

제19회 경남의사의 날 기념 종합학술대회가 지난 7일 창원CECO에서 열었다. 이날 학술대회 제1부 강의는 AB세션으로 나눠 '기초상복부초음파', '최신 심폐소생술 지침의 이해'. '인플루엔자 예방과 치료, B 세션 'Q&A로 알아보는 항혈전제 사용의 실제', '외래에서 접하게 되는 간담췌질환', '수액치료와 TPN활용' 등ㅇ릐 강의가 개최됐다. 제2부 본행사에서는 경남의사봉사대상, 학술상, 우수전공의 표창, 제1회 의과대학 장학생 4명에게 각각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최성근 경남도의사회장은 대회사에서 "문재인케어라는 그럴싸한 포장으로 국민을 현혹하고, 의사들을 매도함으로서 환자는 최선의 진료를 받을 기회를 박탈당하고, 의사는 진료권 침해를 넘어 생존권마저 위협받고 있는 시점에 전북 익산병원 응급실 의사 폭행은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 이번 기회에 의료인의 안전 보장을 위한 강력한 법적 받침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이어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은 격려사에서 "익산 의사폭행사태를 더이상 참을 수 없어 조속한 관련법 개정과 근절될때까지 앞장 서 의사를 보호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대한의사협회는 △비급여 급여화 강력저지 △적절한 수가 보장 △심사체계에 고통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3부 강좌 필수과목 '의료관련 법률적 문제' 법무법인 이원하 변호사의 강의에서 의료분쟁의 유형분석, 리베이트, 직접 진찰과 대면진료, 제3자 명의 진단서 또는 처방전 발급, 의료광고, 의료과실 관련법과 주의사항 대응방법 등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의사의 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의사협회 공로패 △이석규 전 양산의사회장 △김규상 전 창녕군의사회장 ◇경남도지사표창 △도창호 전 김해시의사회장 △배무경 밀양시의사회장 ◇감사패 박양동 전 경남도의사회장 ◇공로패 △이직석 통영시의사회장 △강대일 삼성창원병원 ◇우수전공의표창 △김민영 경상대학병원 레지 4년차 임현택 △임현택 삼성창원병원 레지4년차 △박다희 양ㅇ산부산부병원 레지 1년차 ◇의과대학 장학생 △황석민, 여동현 경상대학교의과대학 △이지윤, 김사라 양산부산대의과대학 ◇경남도의사회 제8회 학술상 △권오영 경상대학교병원교수 △배지철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교수 △여해주 양산부산대학교 교수 △우정우 창원경상대학교병원 교수 ◇제18회 경남의사 봉사대상 김한용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교수
 


배종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