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 성료

회원 및 가족 1500여명 참석…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회원 모두 하나되다

32회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가 지난 14일 계명대학교 대운동장에서 회원 및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어 회원 상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축제한마당행사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서 대구가톨릭의대 팀이 2년 연속 종합우승의 영광을 차지했다.

오전 8시 등록과 함께 식전경기로 여왕 지키기 피구를 시작으로 10시 정홍수 준비위원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전년도 우승팀의 우승기 반환과 선수 선서에 이어 건강체조 및 박 터트리기 순으로 개막행사가 진행됐다.

이성구 회장은 개회식 인사말에서 어려운 의료환경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건강지킴이로서 묵묵히 진료에 전념해 오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청명한 가을하늘과 상쾌한 바람 속에서 마음껏 뛰고 달리며 무거웠던 짐을 오늘 하루라도 벗어버리고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결속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성구 회장은 "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를 통해 회원 성호간의  힘이 되는 결속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대집 의협회장은 격려사에서 먼저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하고 현재 의료계가 처해있는 난제들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면서 회원 권익증진과 보다 나은 진료환경 조성을 위해 회무를 추진해나가는 과정에서 각 직영 및 지역을 초월하는 인화단결이 절대적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협력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대집 의협회장은 "회원 권익증진과 보다 나은 진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체육행사는 8개 구군이 연합한 4개 팀과 경북의대 팀을 비롯한 특별분회 5개 팀 등 총 9개 팀이 참가한가운데 여왕 지키기, 피구, 에어봉릴레이, 삼각 줄다리기와 벌구 등의 다체로운 경기가 열띤 응원속에 펼쳐진 가운데 대구가톨릭의대 팀이 총점 1140 점을 얻어 2년 연속 영광의 우승컵을 안았다.

또 준우승에는 대구파티마병원 팀, 3위에 동, 북구 팀이 공동으로 차지했다 .

족구와 농구경기 등 특별분회 5개 팀이 출전한 전공의 경기에서는 동산병원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밖에 삼행시 백일장을 비롯한 어린이 달리기와 미술 실기대회, 바둑, 스크린골프 등의 경기도 있었다.

체육대회에 이어 마지막으로 열린 축제 한마당화합의 행사에서는 계명의대 OB 팀의 힙슨 공연과 회원이 함께하는 오륜기, 한마당행사로 회원과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행운의 복권 추첨에서는 동구의사회 김준우 회원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대집 의협 회장과 이철호 의협대의원회의장, 이승호 대구시경제부시장, 배지숙 대구시의회의장, 김상훈, 강효상 국회의원, 이영애 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이태선 심평원대구지원장, 현수환 동원약품회장, 정성균 의협기획이사 겸 대변인 등 내빈과 이원순, 김완섭 명예회장을 비롯한 고문 및 특별분회장 등 많은 대내외 귀빈이 참석, 대구시의사의 날 행사를 축하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