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은 최근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임상시험 사이트에 알젠을 이용한 치료가 등록됐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알젠(R:GEN)을 이용한 선택적망막치료술(SRT, Selective Retina Therapy)의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 Central Serous Chorioretinopathy)과 당뇨병성황반부종(DME, Diabetic Macular Edema) 치료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한 임상연구다.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 임상 연구는 총 63명의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 환자들을 대상으로 알젠을 사용하여 선택적망막치료술(SRT)의 효능 및 안전성을 평가하게 되며, 당뇨병성황반부종(DME) 임상 연구는 총 12명의 당뇨병성황반부종(DME) 환자에게 알젠과 Anti-VEGF 병합치료에 대한 가능성을 탐색한다.
선택적망막치료술(SRT)은 국내 최초 망막 치료 레이저 알젠을 활용한 시술로, 알젠은 망막색소상피(RPE)층에만 선택적으로 영향을 줘 정상적인 RPE층의 재생을 유도함으로써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과 당뇨병성황반부종(DME)을 치료하는 방식이다.
알젠 레이저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과 당뇨병성황반부종(DME)에 대한 적응증으로 승인받았다.
또한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선택적망막치료술(SRT)에 대한 제한적 의료기술 실시 기관이 고시돼 등록된 병원에서 중심성장액맥락망막병증(CSC)에 대해 제한적 의료기술을 통한 시술이 가능해졌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