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약사회(회장 김정국)는 지난 19일 오후7시 경산 아트라움웨딩 5층 연회장에서 2019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회장에 백화선(옵티마제일약국) 현 부회장을 선출했다. 총회는 또 직전 김정국 회장을 총회의장으로 추대하고 감사에 유영준 손기철 회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총회는 권태옥 경북약사회장과 고영일 차기 경북약사회장 당선자, 최영조 경산시장, 강수명 경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배향선, 이경원 시의원과 이근우 청도군약사회장, 안경숙 보건소장 등 많은 내빈과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함기인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내빈 소개에 이어 김정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3년간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무탈하게 임기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하고 “앞으로 능력 있는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더 큰 발전이 있길 기대한다며, 오늘 저는 마음의 무거운 짐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권태옥 경북약사회장은 격려사에서 “3년간 외도 후 다시 친정으로 돌아왔다며, 앞으로 평 회원으로 경산시약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역할이 있으면 주저하지 않고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2부 의안 심의에 들어간 총회는 회무 및 감사보고에 이어 2018년도 결산총액 3254만 여원 중 2030만 여원을 집행한 나머지 1,226만 여원을 차기 이월금으로 결산된 세입세출결산안을 이의 없이 승인하고 3,780만 여원의 2019년도 예산안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총회는 이에 앞서 1부 개회식에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경산시장에게 전달한데 이어 환경기금 100만원을 닥터안 자연사랑연구소에 전달했다.이와 함께 양준호, 이재국, 권태옥 회원이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기금을 마련해 전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경산시약사회원 감사패=최영조(경산시장)
△경북약사회장 표창=권계자(인과원약국)
△경산시장 표창=백화선(옵티마제일약국) 김동진(명산온누리약국)
△경산시약사회장 표창=상현숙(경산종합약국) 박창범(늘푸른약국)
△경산시약사회장 감사패=소현정(경산보건소) 최준영(신일제약)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