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남구약사회 제39차 정기총회 개최

이영대 회장 “약사직능을 지키면서 존경받는 약사상 정립을 위해 최선

대구시남구약사회(회장 이영대)는 지난 17일 오후 8시 호텔 더 팔래스에서 제39차 정기총회를 열고 지역주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 봉사하고 존경받는 약사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조용일 대구시약회장단 및 임원진과 이한길 시약총회의장, 각 구군분회장, 조재구 남구청장을 비롯한 이상희 보건소장, 배충현 건보공단 대구남부지사장, 정의달 남구의사회장, 백서기 대경유통협회장, 김종일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내빈 다수가 참석한가운데 정재훈 총무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윤애란 총회의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4차산업 혁명으로 약사의 직능약화가 위축되고 있지만 다른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성장 기대감이 높다고 할 수 있다.”현제 보건의료산업은 4차 산업 혁명이 핵심산업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밝혔다.

윤 의장은 특히 세계적으로 제약 바이오센서산업은 약사의 전문성이 요구되면서 약사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기에 선진화되고 전문화된 약사교육을 통해 보건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어야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영대 회장

이영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는 우리 약국가에 위협적인 정책이나 현안들이 많았다며, 그중에서도 계명대 동산병원부지 내 약국개설문제는 의약분업의 근간을 흔드는 중차대한 문제로 현제 시약차원에서 약국개설 등록처분 취소 소송을 통해 법적인 투쟁이 시행중에 있다.”고 밝히고 최근 약사회원 수 증가로 인한 회원 간의 과다경쟁으로 약국 위치 선정 등 여러 가지 힘든 상황에서 한약사들마저 저희들의 업권을 깊숙이 침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어 여러모로 어려운 현실에도 남구약사회 회원님들께서는 자발적인 휴일지킴이약국 참여, 올바른 약물사용 방문사업 등에 적극 동참해주시고, 지역 주민들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회원님들의 봉사정신은 약사직능을 지키고 존경받는 약사상을 만드는데 기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올 한해도 남구약사회에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시고 어려운 현안이 생길 때마다 단합된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부 개회식에 이어 윤애란 총회의장의 주재로 2부 본회의에 들어간 총회는 정재훈 총무위원장의 주요회무경과보고와 함께 감사보고가 있었고 2019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결산안을 이의 없이 승인했다.

이와 함께 375만 여원의 이월금을 포함한 3,655만 여원의 2020년도 일반회계 예산안과 1,080만 여원의 특별회계 예산안을 원안대로 심의 통과시켰다.

이날 총회는 또 개회식에서 대내외 유공인사에 대한 시상과 함께 불우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조재구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구시약회장 표창패=양선자(행복한약국)

분회장 감사패=이태희(남구보건소) 김경수(남부경찰서) 김윤곤(지오팜)

분회장 표창패=박진현(참열린약국) 백정숙(플러스약국)

회장재직 기념패=윤애란(대동약국)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