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제약 /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

어린이 성장발육 영양만점 영양제

  
▶칼슘·마그네슘·아연등 3대 영양소에 함소아 한방 처방 담아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은 함소아제약(대표: 최혁용)이 지난 7월 ‘이수유비케어’와 손잡고 약국 유통을 본격화하며 첫 선을 보인 제품이다.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은 특히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칼슘·마그네슘·아연 등 어린이 성장 3대 영양소를 이상적으로 배합, 성장기 아이들의 뼈와 골격을 만들고(칼슘, 마그네슘)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도와(아연) 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성장이 근간이 되는 비(脾, 소화기능)와 신(腎, 뼈성장)을 보(補)하고, 머리를 맑헤 해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함소아한의원의 성장 노하우가 담긴 11종의 전통한방원료와, 각종 비
타민·미네랄 등을 함유해 제품을 차별화했다.

또 어린이 건강을 위협하는 설탕, 합성감미료, 합성색소, 트랜스지방 등 인공적인 요소를 배제했으며,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 인증을 받은 최고급 약재와 함소아가 직접 관리하는 유기농, 무농약 등 친환경 농법의 약재를 우선적으로 사용해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캐러멜 타입의 딸기맛 츄잉정으로 어린이들이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1일 3회, 1회 1정을 입 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섭취하면 된다. 내용량 3.7g * 90정(1달분)

함소아제약 관계자는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은 어린이의 균형 잡힌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만을 골고루 담아 아이들이 건강하고 야무지게 자라도록 구성됐다”고 밝혔다.

한편, 함소아제약은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을 시작으로 향후 홍삼제품, 두뇌집중제품, 눈건강제품, 비타민제품 등을 출시, 한방의약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함소아 약국용 제품을 취급하고자 하는 약국은 이수유비케어의 메디온(www.medion.co.kr) 쇼핑몰에서 가입. 신청할 수 있다.

<이런 아이에게 꼭 먹이세요!>

1) 인스턴트 섭취가 많은 어린이
2) 성장발육과 튼튼한 골격형성이 필요한 어린이
3) 급격한 성장기에 추가적인 영양소의 섭취가 필요한 어린이
4) 과중한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
5) 평소 야채류 및 해산물의 섭취가 부족한 어린이
  
<함소아 ‘기린아’ 브랜드 스토리>

▣어린이 건강 기원하는 기업철학 담아

함소아제약의 대표 브랜드는 ‘기린아’다. 여기서 기린(麒麟)은 사슴의 몸에 말의 발굽과 소의 꼬리를 갖고 있고, 온몸에 영롱한 비늘이 덮여 있다는 상상의 동물을 뜻한다.

특히 희망과 행복을 전해준다는 기린은 용, 봉황, 거북과 함께 상서로운 4개 영물 중 하나로, 성인이 태어날 때 나타난다는 전설을 갖고 있다. 또 다른 짐승을 해치지 않는 인자한 동물로도 알려져 있다.

이런 기린의 전설과 상징 때문에 재주가 뛰어나고 지혜가 비상한 사람을 가리켜 기린아(麒麟兒)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처럼 함소아의 브랜드인 기린아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야무지게 자라길 기원하는 함소아의 기업철학이 담긴 브랜드다.
  
<인터뷰 /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 PM 이지연 주임>

▣“판매처 확대에 초기 마케팅 총력”

▶연말까지 500곳 확보 목표…“한방전문기업 입지 다진다” 목표

“현재 이수유비케어의 약국유통망에 숍인숍 형태로 입점해 있는 판매처를 연말까지 500곳으로 늘리고, 내년에는 이를 1200곳까지 확대하는데 초기 마케팅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난달 4일 출시된 어린이 성장 보충제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함소아제약 H&B(Health & Beauty)팀 이지연 주임이 밝힌 1차 목표다. 본격적인 약국 유통에 앞서 유통망을 확보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현재까지 확보한 판매처는 250곳 정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제품의 특성상 소아과 처방이 많은 약국 위주로 판매처를 늘려가고 있어요. 지난달까지 200곳 정도를 확보했고, 휴가기간이 겹치는 이번 달 말까지 350곳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이 주임은 ‘어린이 성장 보충제’라는 제품 컨셉트에 맞춰, 매달 여러 관련 업체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매일유업과의 성장패키지 이벤트가 그 한 예.

“우선 다음달에는 어린이에게 공연 티켓과 선물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함소아’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함소아라는 브랜드가 입소문 마케팅으로 성공한 브랜드잖아요. 이를 십분 활용해 실질적인 매출확대와 인지도 향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재밌고 참신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함소아제약은 함소아 기린 츄잉정의 매출규모를 올 연말까지 10억원까지 확대하고, 내년에는 확보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를 20억~30억원대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은 앞서 발매된 액상타입의 제품을 츄잉정 형태로 바꿔, 접근성을 높인 제품. 특히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어린이 3대 성장 영양소를 주요 성분으로, 함소아한의원의 전통한방원료를 처방, 타제품과 차별화했다.

또한 함소아농장의 품질보증시스템을 거친 약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어린이 성장영양제답게 무(無)설탕, 무합성감미료, 무합성색소 등을 표방하고 있다.

“다른 제품들도 한방성분을 포함한 제품이 많지만, 단순히 컨셉트 차원에서 소량을 첨가하고 있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반면,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은 함소아한의원의 성장노하우가 담긴 11종의 전통한방원료를 처방한 것은 물론, 이들의 함량을 타제품 대비 2~3배 가량 고농축 해 함유한 제품으로, 확실히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자신합니다.”

이 주임은 특히 함소아 기린아 츄잉정과 함께 발매한 어린이 장 건강·체질개선 유산균 제품 ‘함소아 바이오락토’와, 아토피 어린이를 위한 화장품 ‘아토비 시리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어린이 관련 제품을 출시, 한방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는 야심찬 계획까지 밝혔다.

“올 하반기에는 어린이 홍삼 제품과 비타민 제제 3품목 등을 출시하고, 내년에는 이유식 형태의 천식치료제를 발매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어린이 대상 제품 라인업을 구축, 함소아가 한방의약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연 주임의 목소리에 힘이 실리고 있다.

박주호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