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미디어에서 갓생이라는 말이 자주 등장한다. 갓생은 신을 뜻하는 영어 단어 '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MZ세대에서 자주 쓰이는 신조어다. '갓생 살기'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목표를 위해 규칙적인 하루 루틴을 지켜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SNS 인증 문화가 결합되면서 갓생은 올해를 관통하는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갓생 열풍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이 줄어들고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이 일상화됐다는 배경이 숨어있다. 친목 활동에 제한이 생기며 자신만의 루틴을 중심으로 '나 자신'에 집중하는 분위기가 생겼기 때문이다.
갓생과 관련해 온라인상에서 인기 있는 해시태그는 #하루루틴, #운동루틴, #스킨케어루틴 등이 있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며 피부 건조, 트러블 문제를 겪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며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효과적으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셀프케어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일 간편하게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비타민 마스크'는 12가지 비타민 컴플렉스와 알로에베라, 제주 씨솔트&쌀 추출물을 핵심 성분으로 함유해 지친 피부에 꼭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 팩이다. 주요 성분과 제형, 시트를 차별화한 △모이스처라이징 △브라이트닝 △퍼밍 3종으로 출시됐으며, 각 제품의 효능과 피부 타입에 따른 조합으로 복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모이스처라이징 비타민 마스크'는 트리플 히알루론산과 아보카도 단백질, 병풀추출물 등을 함유한 비타 하이드레이트 컴플렉스로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유래한 텐셀 섬유 시트가 실크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며, 에센스 제형의 뛰어난 흡수력과 은은한 향으로 매일 부담없이 활용하기에 좋다.
화사한 톤업 피부로 가꿔주는 '브라이트닝 비타민 마스크'는 에센스 타입의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 진주가루, 오미자 펩타이드를 함유한 비타 글로우 컴플렉스가 지친 피부를 밝고 생기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초극세 텐셀 섬유 시트가 얼굴 전체에 빈틈없이 밀착돼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유효 성분을 전달해준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홈케어 제품인 '퍼밍 비타민 마스크'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화이트루핀씨추출물, 인삼추출물을 함유한 비타 리프트 컴플렉스가 피부에 탄력을 선사하는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을 꽉 채운 크림 타임으로 울트라 마이크로 화이버 재질의 시트가 목까지 커버해줘 얼굴과 목까지 종합적인 피부관리를 돕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