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이 지난 10일 글로벌 K-뷰티 인기 확산과 중소기업 K-뷰티 콘텐츠 마케팅 지원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 서울센터 하이커그라운드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외래관광객과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K-뷰티 마케팅 채널-콘텐츠 협업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한 로드맵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연구원은 글로벌 화장품 홍보 플랫폼 '뷰티플레이'를 필두로 전문화된 K-뷰티 디지털 콘텐츠를 양산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한국 화장품 정보를 배포할 계획이다. 이는 향후 K-뷰티 잠재고객인 방한객 유치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연구원은 공사와의 협업으로 향후 디지털 홍보마케팅 협력과 더불어 다양한 K-뷰티 방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특히 양 기관은 중소 화장품업계의 해외 홍보와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이번 공사와의 업무협약을 기념해 명동 뷰티플레이 오프라인 홍보관에서 K-프렌즈(공사에서 운영하는 한류 커뮤니티) 회원을 초청하고 다양한 K-뷰티 체험 콘텐츠와 뷰티 전문 세미나를 진행했다. 방문한 외국 소비자들은 한국 중소 화장품을 직접 체험하고 K-뷰티 피부 관리법과 메이크업 방법을 배우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재란 연구원장은 "K-뷰티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변화하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우리 중소기업이 보다 적극적으로 수출 활로 개척에 나설 수 있도록 연구원과 공사가 협력해 물심양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