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첨가물 배제 사포닌 흡수율 최대 94배
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은 홍삼을 발효한 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일화의 브랜드 대표 상품 '진스트15 컴파운드K'의 후속 제품이다. 특허 받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체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의 흡수율을 최대 94배, 흡수속도는 최대 4배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효능은 SCI급 논문 및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또 제품에는 합성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등 인공첨가물을 배제해 식품 안전성을 높였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원료를 활용해 경쟁력까지 갖췄다. 주원료로 사용된 일화 홍삼원료는 세계적 권위의 식품 품평회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9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으며 제조방법, 원료 등 국내외에서 특허 16종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천궁, 숙지황, 계피, 감초 등 홍삼의 영양 흡수를 돕는 부재료들을 황금비율로 배합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인 '인포벨'의 공식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인포벨이 운영하는 케이블 TV 채널을 통해 제품 광고가 송출된다. 향후에는 국내 면세점, 온라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뿐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일화 정진출 건기식해외사업본부장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누구나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사포닌 흡수율과 속도를 대거 높인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을 출시하게 됐다"며, "일화의 신제품과 함께 건강하게 환절기를 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화는 최근 KT스포츠의 프로야구단 KT wiz 프로야구단에 3천만 원 상당의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34박스를 후원했다.
양사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상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KT스포츠는 수원 KT위즈파크, 야구장 전광판 등 오프라인 경기장 내 일화 제품 홍보를 지원하며, 일화는 야구를 비롯해 5개 종목 스포츠팀을 운영 중인 KT스포츠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일화는 EBS국제다큐영화제에 자사 음료 6천여 개를 후원했으며, 국내 문화예술계 활성화와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편 진웰스는 1971년 일화가 론칭한 건강식품 브랜드로 'GINSENG IS WELL SCIENCE'란 슬로건 아래 홍삼과 인삼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진웰스 제품은 50년의 기술과 연구진의 노하우를 보유한 일화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하며, 최신식 GMP 인증시설인 춘천공장에서 철저한 위생검사와 생산관리를 바탕으로 생산하고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