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리프팅을 효과를 제공하는 울쎄라는 실리프팅, 써마지 고주파와 같은 기존 시술과 달리 붉어짐, 멍, 붓기 등이 남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이용되고 있다.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HIFU)의 열에너지를 근막층(SMAS)에 열 응고점을 형성시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이마나 목, 눈가 등에 생긴 주름에 적용이 가능하고, 축적된 지방이나 볼살, 턱살 등을 제거하는 얼굴축소 효과와 동시에, 얼굴 비대칭을 교정하여 윤곽라인을 매끄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얼굴 처짐 상태와 시술 목적에 따라 의료진의 진단에 의해 타깃 부위를 디자인하여 시술이 가능하고, 다른 실리프팅, 써마지, 네오젠 등의 시술과 병행해 미흡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은 "울쎄라 리프팅은 새로운 조직이 재생성되도록 유도해주는 시술로 얼굴처짐과 노화 상태, 부위에 따라 시술방법이 달라지며, 조사 샷수는 300~600샷 정도 사이에 알맞은 샷수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혹, 조사 침투 깊이가 알맞지 않아 경미한 피부 화상이나 함몰되는 부작용 사례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들어간 부위, 나온 부위 그리고 처지거나 지방이 축적된 부위와 리프팅 포인트 등 증상과 시술 목적에 따라 알맞게 디자인한 후 샷수를 구분, 집중 조사하는 것이 일반적인 시술보다 더 효과적이고 우수하다"고 전했다.
나수정 원장은 "비절개 리프팅 이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는데, 녹는 실리프팅과 써마지, 보톡스 등이다. 이는 각각의 얼굴 상태에 따라 선택해 시술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안면거상술과 달리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은 편이다"고 전했다.
이어 "녹는 실리프팅은 처진 얼굴을 견인해 위로 끌어올려 고정시키는 원리로 처진 얼굴리프팅에 효과적이고 생체 분해되는 소재로 안전한 편이다. 다만, 실의 성분, 굵기, 코그 모양 등에 따라 실리프팅의 가격과 비용, 그리고 시술방법이 달라진다. 이에 종류를 선택해야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이 역시 환자의 개별적인 상태에 따라 정밀한 맞춤 설정이 중요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정품 팁을 사용하는 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수정 원장은 "울쎄라 시술은 조사 샷수에 따라 비용과 가격이 달라지며,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여야 결과가 좋아진다. 또한, 부작용이 발생되지 않도록 정품팁을 사용해야 하며, 실리프팅, 써마지, 미니거상술 등 다양한 얼굴리프팅 시수술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그러므로, 병원 선택 전 꼼꼼한 상담과 시술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또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에게서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