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는 얼굴 전체의 미적 균형을 맞추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이에 선천적인 귀 모양이나 관상학적인 귀 모양을 개선하고자 중장년층부터 젊은 층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통 중장년층은 귓불이 두툼하고 넓게 펼쳐져 있어 정면에서 귀가 잘 보이는 부처님 귀를 선호한다. 또 젊은 층은 귀가 작은 경우나 비대칭인 경우, 귀를 더 입체적이고 균형 잡힌 모양으로 교정함으로써 귀와 얼굴이 조화를 이루도록 개선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이때 특수부위 필러 시술인 귀 필러를 통해 수술을 고려하지 않고도 귀 모양을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다. 귀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를 통해 작은 귓불, 접힌 귓바퀴를 개선해 이상적인 귀 모양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이상적인 귀 교정 외에도 나이가 들어 주름이 생긴 귀나 탄력이 떨어지는 귀도 개선할 수 있다.
귀 필러 시술 전 주의할 점으로는 다음과 같다. 시술 전 안전한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하는 병원인지 확인해야만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피어싱이나 귀를 뚫은 환자라면, 최소 6개월이 지나야 귀 필러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후에는 귀를 잡아당기거나 자극을 주는 행동은 금해야 하며, 시술 후 1~3일 정도는 부기와 통증이 유발될 수 있어 적절한 약 처방을 받아 이에 대비해야 한다.
소이의원 소지현 원장은 "귀 필러 시술 시 부위의 특성에 맞는 정교한 접근이 필요하며, 자연스러운 개선이 필요하다. 얼굴과 귀의 전체적인 균형, 귀 모양의 자연스러움을 모두 고려해야 이상적인 얼굴 형태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위해서는 풍부한 시술 경험과 숙련도를 보유하고 있는 시술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