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제약/이가탄

한국인 대표 잇몸약으로 자리잡다

  
염화리소짐 등 4가지 복합성분으로 치주염 등 신속하게 개선

이가탄은 지난 1991년 출시돼 2005년 1억캡슐 판매를 돌파하는 등 한국인의 잇몸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잇몸치료제로 자리매김 해왔다.

이가탄은 각종 치주질환에 소비자들이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는 4가지 복합 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지난 18년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이다. 이가탄은 타사의 카피 제품만 56개에 이르는 등 선발 브랜드 제품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가탄은 경쟁 제품과 함께 양대 리딩 브랜드서의 입지를 구축하며 전체적인 시장 규모를 키워나가기 위해 꾸준한 광고와 함께 잇몸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가탄의 주요 성분은 다양한 방면에서의 임상 경험이 풍부한 염화리소짐, 초산토코페롤, 아스코르빈산과 함께 모세혈관 안정화 작용이 있는 카르바조크롬이 배합되어 있어 잇몸 염증을 다양한 각도에서 케어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염화리소짐은 세포벽의 불용성 다당류를 가용성 다당류로 변화시켜 살균작용을 하여 세균으로 인한 치주염에 소염작용을 나타낸다.

항산화 작용이 있는 호박산 토코페롤 칼슘은 세포막의 구성 성분을 보호하고 혈관 벽의 투과성과 저항성을 개선하여 혈액의 미세순환을 촉진함으로써 잇몸 조직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며 Kim JE 등은 동물실험을 통해 토코페롤 투여시 치주염증이 신속히 완화됨을 발표한바 있다.

또한 Nakamoto T 등은 치주질환시 결합조직에 존재하는 비만세포에서 염증반응에 관해 히스타민이 유리됨으로써 염증이 가속화되며 아스코르빈산 부족으로 인한 콜라겐 생성 감소가 이러한 치주질환의 요인이 됨을 보고한바 있다.

아스코르빈산은 항산화 작용을 함과 동시에 세포간질의 구성 성분이 되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함으로써 모세혈관 내피 세포 및 결합 조직을 강화시켜 출혈을 억제한다.

카르바조크롬은 혈관벽의 투과성을 억제함으로써 모세혈관을 안정시켜 염증에 동반된 출혈 증상을 억제하는 성분이다.

이가탄은 이같이 다양한 약리기전을 가지는 4가지 성분이 효과적으로 기능함으로써 단일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에 비해 치주질환과 관련된 다양한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증상을 경감시키는 합리적인 처방으로 구성된 잇몸질환 치료제다.

명인제약의 관계자는 “이가탄은 치료효과가 빠르기 때문에 치과의사들 사이에서도 환자에게 권해주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며 잇몸질환 치료제의 효과 근거를 데이터로 축적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이가탄은 각 성분의 가능한 저용량을 선택함으로써 성인 1회 2캡슐씩 1일 3회, 8세 이상 소아 1회 1캡슐씩 1일 3회 복용으로 부작용은 거의 없으며, 치주염과 관련된 제 증상인 피나고 붓고 흔들리며 염증이 있는 잇몸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 완화시켜 주는 제품이다.

특히 이가탄은 정기적인 스케일링과 병행시 치은염 치주염 등 잇몸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 치료하며 다양한 치과 시술 후의 출혈 및 염증 발생을 억제하고 조직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박환국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