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티펠 - 세비프록스

지루성피부염 치료 약용 샴푸

  
시클로피록스올라민 주성분 … 항진균력·항염 효과 등 넓은 스펙트럼 효과

주요 두피질환에는 비듬, 지루성 피부염, 건선, 아토피 피부염, 염색약에 의한 접촉피부염, 원형탈모증, 두부백선이 있다. 두피질환은 많은 경우 탈모와도 연결돼 개인의 성격 변화 및 사회성을 상실하게도 하는 심리적 부작용도 따른다.

비듬이나 지루성 피부염 등에 대해 피부 차원에서의 의학적 관리가 아닌 미용 차원에서의 관리가 질환 치료 기간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두피질환은 정확한 원인과 치료법을 모르는 난치병중의 하나로 ‘완치’보다는 평생 관리하는 ‘조절’이 필요한 질환이다.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두피 질환 치료의 기본이나 보다 효과적인 두피 질환 치료를 위해서는 항진균 작용이 첨가된 약용샴푸가 좋다. 대부분 두피질환은 한 가지 샴푸만으로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고, 고질적이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서로 다른 기전의 샴푸를 병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항진균 약용삼푸와 세포 성장 속도를 늦춰주는 샴푸를 하루에 번갈아 가며 사용한다면 두피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세비프록스 액’은 ‘시클로피록스올라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샴푸로 기존 케토코나졸 제제에 비하여 항진균력이 우수하며 스펙트럼이 매우 넓다.

항진균 성분의 항진균력(MIC test)과 스펙트럼을 비교한 실험에서 시클로피록스올라민의 스펙트럼이 가장 넓었으며, MIC 농도도 케토코나졸에 비하여 약 1/10 정도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우수한 항진균력과 더불어 우수한 항염효과를 가지고 있다. 지루성 피부염의 치료에는 항염효과가 중요하다. 기존 지루성피부염의 치료에는 스테로이드 제제를 많이 사용해왔다.

한국스티펠은 세비프록스가 기존 케토코나졸제제에서는 매우 미약했던 항염 효과를 동시에 나타내므로 지루성피부염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항진균, 항염효과와 함께 항균효과를 같이 나타내므로 지루성피부염 환자가 환부를 긁거나 하여 나타날 수 있는 2차 감염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또 기존 케토코나졸 제제에 비하여 접촉성 피부염 및 탈모 등의 부작용이 없다.

세비프록스는 매우 안전하여 영유아의 지루성피부염에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케토코나졸 제제는 유소아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아 12세 이하 유소아에게는 사실상 금기였다. 그러나 세비프록스는 의사와의 상의하에 사용하는 것을 조건으로 영유아에게 사용하는 것을 허가 받았다. 세비프록스는 영국제품으로 EDMA의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세비프록스는 경피 흡수를 통한 부작용이 없어 임신부, 수유부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의 irritant로서 작용하는 보존제 및 착색제 등을 함유하지 않아 자극이 매우 적다.

한국스티펠은 세비프록스의 컨디셔너 효과가 뛰어나 기존 케토코나졸 제제를 적용 한 후 나타나는 모발이 뻣뻣해지거나 엉기는 현상이 없으며, 모발의 윤기까지 더해준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세비프록스가 기존 케토코나졸 제제를 적용 한 후 나타날 수 있는 불쾌한 냄새가 없으며 은은한 향기가 환자의 기분까지 좋게 한다고 설명했다.

박환국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