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정보]조아제약 - 바이오톤

집중력 향상 일반의약품

  
폴렌엑스 등 4가지 천연성분 함유

조아제약(대표 조성환)은 ‘바이오톤’이 최근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약국가에서 매년 큰 폭의 매출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조아제약은 “바이오톤이 이처럼 고도의 성장가도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집중력 향상 의약품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을 적극적으로 개척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바이오톤은 폴렌엑스, 로얄젤리, 맥아유, 천연벌꿀 등 천연성분이 들어있어 집중력 향상 뿐 아니라 전신회복, 심장 및 순환기능 강화, 혈액순환 개선, 노인성소모질환예방 등의 효능을 가진 일반의약품이다.

바이오톤의 주성분 중의 하나인 폴렌엑스는 다양한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효소와 보효소 등 각종 영양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체력을 증진시키며, 두뇌성장에 필수적인 레시친과 루신을 비롯하여 뇌에서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는 글루탐산이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을 높여준다.

로얄젤리는 에너지 공급과 혈류작용을 상승시켜 자율신경을 활성화시켜 주며, 뇌세포로의 정보 전달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 향상을 돕는다.

또한, 맥아유는 생체 활성이 높은 천연토코페롤의 보고(寶庫)로, 근육기능 개선, 기초대사 증진, 지구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생리활성 물질인 옥타코사놀이 함유돼 있다.

피로회복의 에너지원인 벌꿀은 체내로 섭취 후 분해 과정을 거치지 않고 주로 근세포에서 연소, 체내 이용되므로 빠르게 피로를 회복시켜준다.

바이오톤은 이들 네 가지 非 Energy성 천연 성분들의 복합 상승 작용으로 평소 두뇌 활동량이 많은 분들의 집중력과 전신 체력 향상 등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조아제약은 바이오톤 출시 이후 액제의 안정성이 가장 높은 앰플 제품만을 생산해오다가 소비자 선택폭을 확대하고 복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하여 2007년 7월부터 포(파우치) 제품을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기억이란 물질의 변화에서 나타나는 기(氣)와 인식의 대상에서 획득하는 정보의 교환작업이며 과거의 경험이나 학습내용을 상기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든 정신활동을 지칭하는데 이 같은 기억을 장기간 유지시켜 주는 것이 바로 집중력이다.

결국 집중력은 자신의 심리상태와 환경의 영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힘을 말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신체력이 전제되어야만 가능하다.

박환국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