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물방울 스타일로 다시 태어난다

옵티마 성형외과 이안나 원장, "처진 가슴 고민-실망 마세요!"

이안나 원장은   
▲ 이안나 원장은 "처진 가슴으로 인해 고민하고 실망한 나머지 자신감이 줄어들었다고 느끼는 분들은 이 수술을 통해 물방울 모양의 가슴과 더불어 자신감 고취등의 여러가지 면에서의 장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가슴확대성형이 유행아닌 유행으로 번지면서 가슴확대 성형외에 가슴 축소나 쳐진가슴 문제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가슴이 컸던 사람이나, 혹은 임신과 모유수유로 인해 가슴이 커졌던 사람들 모두 시간이 지나게되면 가슴이 쳐지게 된다.

여기에 사회 패러다임에 발맞춰 다이어트에 성공이라도 하게되면, 몸매는 날씬해질진 몰라도 가슴모양은 바람빠진 풍선마냥 쳐저버리게 된다. 특히나 윗가슴의 볼륨이 줄어들게 되어 볼륨이 더 없어보이게 되므로 이로인한 실망감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래서 요즘은 20대의 젊은 여성들의 가슴확대 수술뿐아니라 30-40대 여성들의 쳐진가슴수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가고 있고, 실제로 수술을 받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쳐진가슴 수술에 대해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가슴 성형수술 전문병원에서는 오래전부터 해왔던 수술이고, 요즘 유행하는 말인 물방울 가슴성형처럼 좋은 결과를 보여왔다. 그럼 처진 가슴을 예쁜 물방울 모양으로 만들려면 도대체 어떻게 수술하는 것일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슴이 처진 정도와 남아있는 가슴조직의 양이다. 모든 성형수술이 마찬가지겠지만 가슴처짐수술에서는 특히나 환자마다 그 정도가 모두 다르고 또 이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므로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먼저 가슴처짐이 심하지 않은경우를 생각해보면, 크게 세가지로 나눌수 있다. 남아있는 가슴조직이 적다면, 적당한 볼륨감을 위해 보형물을 사용할수 있다. 즉 가슴확대를 시행하는것인데, 가슴확대수술만으로도 적당한 정도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부족하다면 동시에 피부를 절제하는 교정술을 시행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가슴확대수술과 피부절제를 통한 가슴처짐교정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것에 대한 효과 측면에서 논란이 있으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두번째로 남아있는 가슴조직의 양이 적당하다면 유륜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뒤 교정수술을 시행하면 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필요하다면 유선모양을 물방울 모양으로 교정을 해주어서 재발을 막아주고 모양역시 더 예쁘게 해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가슴조직의 양이 많은 경우라면 가슴축소수술처럼 피부와 가슴조직을 필요한 만큼 절제한뒤 모양을 교정하는것이다.

이제 가슴처짐이 심한 경우를 생각해자면, 환자입장에서의 답은 간단할 수 있다. 가슴처짐이 심하다는것은 피부또한 많이 처져있다는 것이므로 유륜주위 절개만으로는 부족하므로 대부분 수직절개를 통해 피부를 절제해낸다.

그리고 난뒤 유선을 교정해줌으로써 물방울 모양으로 만들게 되는데 필요에 따라 보형물을 넣을수도 있다. 환자입장에서는 수직절개 흉이 남는 것이 부담일수 있겠지만 이 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옅어져서 눈에 잘 띄지 않게 될 뿐 아니라, 가슴모양이 물방울처럼 예뻐진다면 더욱더 다른 사람들의 시야에서 사라져버릴것이다.

옵티마 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처진 가슴으로 인해 고민하고 실망한 나머지 자신감이 줄어들었다고 느끼는 분들은 이 수술을 통해 물방울 모양의 가슴과 더불어 자신감 고취등의 여러가지 면에서의 장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수술을 고려할 때 가슴 성형수술 경험이 많은 가슴수술전문병원을 찾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할 것을 마지막으로 권유해드린다.

김현호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