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약사회 영주시, 포항시, 문경시, 청도군분회 정기총회

영주시약 임병하 신임회장 취임

영주시약사회 총회

영주시약사회 2017년 정기총회 및 임병하 신임회장 취임식이 지난 10일 영주 그랜드컨벤션 2층에서 권태옥 경북도약회장을 비롯하여 장욱현 영주시장 그리고 의사회장 등 보건단체장 및 보건관계 내빈과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2016ssu도 세입 1억2,000여만원 중 세출 5,600만여원, 이월금 6,800만원을 승인하고, 2017년도 예산안을 원안대로 통과 시켰다.

채종태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서 임병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함께하는 약사회로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고 대외 신인도를 높여 약사위상 제고를 위해 회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선후배간 정을 나누는 아름다운 약사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시상에서는 홍양자(경희약국) 회원이 경북약사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포항시약사회 총회

경북 포항시분회(회장 이문형)는 지난 13일 오후 8시 필로스호텔 2층 필로스홀에서 제 55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7년도 사업계획안과 새 예산안을 마련했다.

이날 총회는 권태옥 경북도약회장을 비롯하여 이현숙 영천시약사회장, 배성곤 포항시의사회장, 서완종 포항시치과의사회장 등 내빈과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나성민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개회식에 이어 2부 본회의에서는 2016년도 각 위원회별 사업보고와 81,759,240원의 세입세출결산안을 승인하고 2017년도 예산안 7500만원을 원안대로 심의 확정했다.

이문형 회장은 “올 한해도 회원들이 맘 편히 약국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약사회의 단결된 힘을 바탕으로 약사현안문제에 대처하면서 바른 길로 나갈 수 있도록 지켜봐 달라”고 인사말을 했다.

권태옥 경상북도약사회장은 “나라사정이 경제적인 부분이나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 약계현안이라도 희망적으로 갈 수 있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축하인사말을 했다.

총회는 또 경북약사회장 표창에 원도연(참사랑약국) 회원을 비록하여 포항시약회장 표창에 김수겸(인성약국), 김선남(고바우약국), 민다경(사랑온누리약국), 모범반회상에 1반, 4반, 홈페이지 우수활용 회원 권중원(안동약국), 포항시약회장 감사패 박상율(한미약품)

문경시약사회 총회

문경시 분회(분회장 김진휘)는 12일 무빈샤브샤브식당에서 김진휘 분회장을 비롯한 회원 30여명과 권태옥 경북도약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6년도 결산 및 2017년도 예산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회원들의 건의사항 접수했다.

이날 권태옥 회장은 격려사에서 “불량의약품 보고와 부작용보고에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고, 선후배간 결속되는 약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약사회장 표창에 임대영(세명약국) 회원이 수상했다.

청도군약사회 총회

청도군 분회도 이날 19시 백운 숯불갈비에서 회원 15명 및 청도보건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 이근우 분회장을 유임시키고 2016년도 세입,세출 결산 및 2017년도 사업예산안을 원안대로 통과시키고, 청도군 인재육성 장학회에 종전대로 매년 100만원씩 전달하기로 했다.

아울러 러브박스(구급약품을 비롯한 생필품을 담은 박스)를 만들어 약국 손님 대상자 중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 러브박스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실시키로 했다.

이어 이근우 분회장은 “지역내 인보사업에 회원 모두 동참하여 지역주민과 늘 함께하는 약사회를 이루자고 말하고, 다소비 일반약 가격질서 유지에 회원 모두 협조”를 당부했다.



박중학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