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SNS 인증 이벤트 풍성

제품 직접 경험에 입소문 효과까지

식음료업계가 기업과 제품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SNS 인증 이벤트를 열고 있다. 소비자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특정 기업이나 제품과 연관된 직접적인 경험을 하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SNS 인증샷을 통해 제품이 입소문을 타기도 하는 등 큰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 이벤트는 직접 구매한 제품을 인증하거나 제품과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고 과정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간단히 찍어 올리면 된다. 소비자들은 손쉽게 SNS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기업은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오는 30일까지 총 4040명에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장 좋아하는 푸르밀 제품을 구매하고 개인 SNS에 인증샷과 함께 시음 후기를 올린 후 SNS 주소와 해당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를 푸르밀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정성스러운 인증샷과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를 소환하거나 댓글을 남기는 참여자 중 선별해 LG DIOS 냉장고(4), LG 트롬 건조기(8), 다이슨 V10 청소기(12), 베어브릭400(16), 가나초코우유 기프티콘(4000)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10일 푸르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르밀은 대표 발효유 비피더스를 비롯해 가나 초코우유,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 컵커피 리얼브루 등을 선보이며 꾸준히 사랑 받아왔다. 최근에는 면역을 생각한 발효유 엔원, 마테추출물을 함유한 발효유 비피더스 2.0, 이색 콜라보 제품 바나나킥우유와 초코 바나나킥우유 등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폭넓은 소비층을 공략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월드컵 캠페인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 방탄소년단과 인증샷 찍고 친필 사인볼 받자!’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CokePLAY 앱 카메라로 코카콜라 제품을 스캔하면 화면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나타나 함께 월드컵 응원 셀카를 찍을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찍은 사진을 #CokePLAY, #BTS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응모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의 친필 사인이 담긴 코카-콜라 볼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다음달 5일 발표한다.

남양유업은 이달 말까지 초코에몽 덕후 인증샷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초코에몽 덕후 컨셉의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경품은 일본 다카오카 23일 여행권 3매와 스메그 미니 냉장고 1, 닌텐도 스위치 10, 초코에몽 기프티콘 100개 등이다. 일본 다카오카는 도라에몽 작가의 고향으로 도라에몽 캐릭터 뮤지엄, 갤러리 등 다양한 도라에몽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다음달 7일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링글스는 풋볼 리미티드 에디션 2종 출시를 기념해 프링골스 챌린지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링골스 챌린지는 프링글스 통에 골을 골인시키는 영상을 촬영해 #프링글스 또는 #프링골스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링글스는 추첨을 통해 가장 멋있는 프링골스를 보여준 참가자들에게 골든 트로피와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원식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