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파·기감·감지요법]아큐빔Ⅲ 자극 당뇨·심혈관 증상 완화

기마크봉·수지음식·구암봉구 등도 함께 사용 건강 회복

▷지난호에 이어
비타민A, C, E에 많이 함유된 항산화물질(SOD)은 1초간에 9만개이상의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가 있는데, 바로 그 SOD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철분, 아연성분, 망간, 구리 등의 미네랄이 필요하다. 이러한 미네랄이 비타민에 보조효소로 작용치 않으면 SOD가 활성산소를 없앨 수 없다.
이러한 미네랄의 기능은 골격과 치아조직 등 체조직의 구조적 형성에 관여하고, 정상적인 심장박동, 근육수축성 조절, 신경자극전달, 체액의 산-알칼리 평형에 관여할 뿐만 아니라 대사작용 조절기능을 하며, 세포활동에 관여하는 효소나 호르몬의 중요한 구성요소이다.
미네랄은 당질, 지질, 단백질의 분해과정 중 에너지를 내는 반응을 활성화시키는 중요한 역할과 아미노산으로부터 단백질합성에 필수적이다.

다른 영양소가 충분하다 해도 미네랄이 부족하거나 활성화되지 못하면 영양소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해 만성 피로부터 여러 질병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따라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선 미네랄의 섭취뿐만 아니라 체내의 활성화도 중요하다. 미네랄의 체내 활성화를 위해선 혈액 속에서 잘 녹아야 할 뿐만 아니라 전해질 분해와 왕성한 혈액순환이 돼야 한다.
이 때 전해질 분해와 혈액순환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서금요법 자극기구가 아큐빔Ⅲ이다. 이와 관련된 임상 사례를 아래에 소개한다.

<사례 23> 심혈관 증상

아큐빔 자극으로 심혈관 증상 완화

P회원의 남편(75세)은 30년 동안 당뇨로 고생하고 있다. 처음 당뇨관리를 위해 상담을 할 당시에는 황토서암뜸을 권했지만 뜸을 잘 옮겨 가며 뜰 수가 없는 상황이고, 혹시라도 화상이 염려돼 연세 드신 분들도 쉽게 자극할 수 있는 구암봉구(뜸)으로 꾸준하게 자극하니 당뇨가 완화되면서 상처도 빨리 아물게 됐다.

그런데 어느 날 P회원의 남편이 갑자기 호흡곤란 증상을 호소하는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게 됐다. 응급차를 기다리는 동안 서금요법에서 배운 대로 12근혈에 PEM(압진봉)으로 강하게 압박자극을 해 응급처치를 하고 Y병원 응급실로 실려 갔다. 병원 검사 결과 심혈관이 막혀 있는 상태라고 최종 진단이 나왔다.

병원에서는 혈관 이식수술을 해야 하는데 수술의 위험성이 높아 수술하기도 난감해 가족회의 끝에 집으로 돌아왔다고 했다.

이제는 서금요법밖에 믿을 것이 없다고 생각하고 지회로 상담을 해 왔다. P회원은 음양맥진 과정을 배우는 중이어서 운기체질과 상응요법 치방을 중심으로 했다.
운기체형은 우 토토불급으로 신실증이고, 좌 화화태과 양실증이었다.
아큐빔 자극 : 우(비보법, 신제법과 심정방, 소장승방), 좌(심포제법, 대장제법과 심승방, 간승방)을 한 치방씩 번갈아 30초씩 자극했고 기본방, 당뇨병 치방, 폐기맥 오수혈, 신기맥 오수혈, A16~33, B14~24 등에 자극을 하다 보면 거의 매일 2시간씩 아큐빔으로 자극하게 된다고 했다.
- 기마크봉 : 아큐빔으로 자극한 후 사용.
- 수지음식 : 의왕식+토신왕식을 2:2 비율로 1일 2회, 매생이 1일 3회.
- 구암특제반지 : 우수 제1·5지와 좌수 제1·2지에 착용.
- 파워서암팔찌 : 우측에 착용.
- 발지압판 운동 : 거동이 불편했지만 매일 10분씩 운동.
- 뜸종류 : 구암봉구(옮길 수가 없었기 때문에)를 사용했다.
워낙 병증이 위중해 여러 기구들을 동원하고, 아큐빔을 집중적으로 2개월간 자극하니 차츰 건강이 완화돼 현재는 혈압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사례 24> 초기 백내장

초기 백내장 증상 자극법

72세의 이 회원 할아버지는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젊은 사람 못지 않는 건강한 체력을 갖고 있음을 늘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왼쪽 눈이 흐려지면서 약간만 거리가 있어도 사람을 구별하기가 힘이 들었고 백내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병원에서는 빨리 수정체 제거 수술을 하도록 권하며 노인성으로 오는 백내장은 오래되면 양쪽 눈으로 전이가 되기 때문에 수술을 할 경우 양쪽 눈을 다 해야 한다고 했다.
<다음호에 계속>


보건신문의 전체기사 보기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