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11일 사회적 경제·약자기업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HACCP지원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HACCP인증원이 식품안전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운영중인 ‘사회적 가치 실현 협의체’ 논의를 통해 더 많은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자리였으며, HACCP을 준비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약자기업 관계자 413명이 접속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설명회는 △2021년 HACCP 정책방향 및 기술지원 사업 안내 △선행요건 및 HACCP 관리기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조기원 원장은 “HACCP을 통해 업체와 함께 상생하는 마음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 지원기관과 협의체를 맺고 더 많은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HACCP인증원은 매년 초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HACCP을 준비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HACCP 정책방향과 지원사업을 설명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업체관계자는 설명회 자료를 HACCP인증원 홈페이지(www.hacc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채널을 통해서도 설명회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