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이하 해썹인증원)과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제약바이오산업학과·식품의료제품규제정책학과(대학원장 김승용, 이하 동국대 일반대학원)는 4월 17일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및 교류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공동발전을 모색하고 식품안전 관련 학술연구, 우수 인재 양성 등 상호 교류를 통한 성과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연구 및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제약바이오산업학과·식품의료제품규제정책학과 입학 시 산학협력 장학금 지원 △해썹인증원 현장실습 및 직무 인턴십 기회 제공 등으로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동국대 일반대학원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과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동국대 일반대학원 김승용 원장은 "이번 협약은 학문과 실무를 접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지속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며, 산업 발전과 학문 연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