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솔루션이 제안되지만, 개인의 피부 상태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접근이 필수적이다.
진료실에서 만나는 환자들은 저마다 피부 고민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동안 피부'를 원한다. 결국 건강한 피부가 곧 동안 피부인 것이다.
예컨대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 칙칙한 색소, 잔주름, 탄력 저하에서 오는 푸석함 등은 모두 해결해야 할 요소다. 이를 위해서는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다.
일반적으로 25세 전후부터 피부 노화가 시작된다. 이 시기부터 콜라겐과 수분이 감소하며, 콜라겐 합성을 담당하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저하된다.
콜라겐은 진피층의 약 70%를 구성하는 핵심 성분으로, 피부 구조 유지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 따라서 노화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콜라겐 활성화를 위한 의학적 접근이 필요하다.
수원 차앤박피부과 박세영 대표원장은 "본원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의 환자들을 진료하며, 피부 고민의 근본 원인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스킨 부스터'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중에서도 쥬베룩(JuveLook) 스킨 프로그램은 폴리락타이드(PDLLA)와 히알루론산 성분을 기반으로 한 생분해성 주사제로, 한 차례 시술만으로도 눈에 띄는 개선 효과를 보여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진피층에 주입 시 혈관 신생 및 콜라겐, 탄력섬유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조직이 촘촘해지고, 히알루론산에 의해 피부결 개선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쥬베룩 볼륨은 피하지방층에 주입되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함으로써 볼륨을 서서히 회복시킨다. 시술 후 1~3개월에 걸쳐 자연스럽게 꺼진 부위를 채우며 얼굴 윤곽을 개선한다.
박세영 대표원장은 "쥬베룩 스킨/볼륨 프로그램은 고분자 폴리락틱산을 통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고, 히알루론산으로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자연스러운 볼륨, 물광 효과, 피부 탄력 개선, 잔주름 및 피부결 개선 등 건강한 피부 유지에 기여한다. 개개인의 피부고민, 연령대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며 "나아가 입자가 작고 부드러워 염증 등의 부작용 위험이 낮아 안심하고 시술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설며했다.
다만, 해당 시술은 의료진의 손주사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확한 피부층 주입이 중요하다. 환자의 노화 정도에 따라 적절한 진단과 계획이 수반되어야 하며, 균일한 주입과 피부 손상 최소화를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이 필수적이다.
시술 후 통증, 멍, 주사 자국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며, 세안 및 가벼운 화장은 시술 다음 날부터 가능하다. 단, 3~7일간은 과음, 사우나, 찜질방, 격한 운동, 경락 마사지, 필링 치료는 삼가야 하며, 자외선 차단제 사용 또한 권장된다.
피부는 한 번 손상되면 회복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노화가 시작되기 전 또는 초기 단계에서의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쥬베룩과 같은 과학적이고 안전성이 입증된 솔루션을 통해, 단순한 외모 개선을 넘어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시술과 전문적인 진단을 바탕으로 피부의 시간을 되돌리는 선택, 지금이 가장 적기일 수 있다.
Copyright @보건신문 All rights reserved.